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삼성 라이온즈 도박선수 엔트리 제외 결정

삼성 라이온즈가 한국시리즈를 앞두고 어려운 결단을 내렸습니다. 통합 5연패에 도전하는 삼성, 자칫 심각한 전력 누수가 될 수 있는 상황이지만 해외 원정도박 의혹을 받고 있는 선수들을 모두 한국시리즈 엔트리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입니다.


지난 15일 삼성의 간판급 투수들이 마카오에서 해외 원정도박을 한 정황이 검찰에 포착되어 수사착수를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아직 혐의는 입증이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무죄추정의 원칙을 고려한다고 할지라도 당장 소문의 진위 여부를 떠나서 의혹을 받고 있는 선수들을 한국시리즈에 출전 시키는 것만으로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삼성 라이온즈에서는 판단, 이들을 결국 엔트리에서 제외시키기로 했습니다. 


최초 해외 원정도박 사건이 보도되었을 때만해도 진위 파악이 우선이라는 입장이었습니다. 아직 구단에서 공식적으로 원정도박 선수를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사건에 연루된 것으로 알려진 선수들이 간판급 선수라 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컸기 때문입니다.


삼성 라이온즈 삼성 라이온즈 "원정 도박"의혹에 구단 대국민 사과


하지만 야구 최고의 축제인 한국시리즈가 엉망이될 수 있는 리스크를 떠안고 또한 팬들이 경기에 나서는 선수들에 진심으로 박수를 쳐줄 수 있을지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삼성 라이온즈 도박선수 엔트리 제외 결정삼성 라이온즈 도박선수 엔트리 제외 결정


하지만 이번 해외 원정도박 의혹을 사고 있는 선수를 엔트리에서 제외한 결정은 현명한 판단입니다. 문제가 될 수 있는 선수들을 제외하고 한국시리즈를 치르는 것이 정당하고 떳떳하다는 목소리에 힘이 실릴 수 있습니다.


이제 삼성 라이온즈에 남은 일은 팬들을 위해서 열심히 한국시리즈에 임하는 것입니다.


삼성 라이온즈 사장 김인 입장 전문


삼성 라이온즈 야구단은 최근 소속 선수의 도박 의혹과 관련해 물의를 빚은 점에 대해 프로야구를 사랑하는 팬들과 국민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구단은 선수단 관리를 철저히 하지 못한 점을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도박 의혹과 관련 향후 수사당국의 요청이 있을 시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구단은 의혹을 받고 있는 선수들에 대해 한국시리즈에 출전시키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구단은 한국시리즈 준비에 최선을 다해 좋은 성적을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야구를 사랑하는 모든 팬들과 국민에게 심려를 끼친 점 사과드립니다.


그렇다면 과연 해외 원정도박 혐의를 받는 선수들은 누구일까? 오늘 삼성 라이온즈 측에서는 밝히지 않았지만 5일뒤 한국시리즈 엔트리 제출일이기 때문에 어떤 선수가 빠졌는지 살펴보면 누가 도박에 연루된 선수인지 추측할 수 있게 됩니다.



이미 야구 전문 커뮤니티나 SNS 상에서는 도박 혐의 선수들이 누구인지에 대해서 여러 이야기가 오가고 있지만 거의 구체적으로 혐의 대상자는 압축된 상태입니다. 팀 전력의 핵심 투수인 3명이 거론되고 있는데 이들의 성적으로 보면 당연히 엔트리에 들어가야 할 선수이지만 빠진다면 그들이 바로 해외 원정도박으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선수라는 것입니다.



관련 포스팅


이제 5일뒤면 알 수 있는데요, 과연 어떤 선수가 팬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줄지 지켜봐야겠습니다.